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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애널리틱스 표준보고서 살펴보기 -1-블로그 이야기/Google Analytics 2012. 11. 28. 11:11반응형
구글 애널리틱스 표준보고서 살펴보기 -1-
애널리틱스의 간단한 소개후에 각 메뉴에 대해서 알아보기로 해놓고 한~~~~~참을 지나서야 다음 편의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에구에구에궁
처음에 말씀드렸던대로 저도 초심자이기 때문에 고급 부분의 설명이 불가능하니 간단히 메뉴에 대해서만
설명하고 제 블로그 지수를 소개하는 방식으로 하겠습니다.
[표준보고서]-[잠재고객]-[개요]
축소되어서 잘 안보이시겠지만 애널리틱스 [개요]의 디폴트값이 방문자수에 대한 그래프입니다.
좌측 부분에 급상승 곡선이 많았던 시기에는 실시간 인기검색어등 유입을 위한 컨텐츠들을 자주 사용했을때의 그래프이고
우측에 잔잔한 형태는 블로그의 글도 적어졌지만 인기검색어를 배제한 시기의 곡선이지요.
이 [개요]에는 다음과 같은 측정항목들을 선택하여 그래프를 살표보실 수 있습니다.
- 방문자수
- 순 방문자수
- 신규 방문 비율(%)
- 이탈률
- 페이지/방문
- 페이지뷰 수
- 평균 방문 시간
이 외에도 고급 세그먼트를 사용하여 필요한 데이터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세그먼트는 기본 세그먼트와 맞춤 세그먼트등이 있는데 이것을 또 설명하자면 길어지니 우선 패쓰하고 다음에 세그먼트만
따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의 그림은 고급 세그먼트를 이용하여 전체 방문자수와 재방문자수를 나타낸 그래프입니다.
그래프 하단을 보면 아래와 같은 표가 보이실 것입니다.
현재 이 데이터는 제가 구글 애널리틱스를 사용한 4월 28일 이후부터 현재까지의 데이터로써
구글 애널리틱스가 추출한 총 방문자수는 8만6천여명이 됩니다. 티스토리 방문자수와 엄청 큰 차이가 나지요...
거기에 순 방문자 수는 또 다시 별도로 표기되는데요.
이 순 방문자수는 일정 시간 이내에 접속된 사람은 재방문을 몇번에 걸쳐 접속을해도 1회의 방문으로 인식할때의 수치입니다.
그리고 페이지뷰 수는 말 그대로 페이지를 몇번을 본것이냐인데요. 저의 경우는 10만건 정도 되므로 블로그에 들어오셔서
다른 페이지로 넘어갈 확률이 굉장히 저조했다고 보셔도 됩니다.
방문자수로 대충 계산해보면 약 16%의 사람들만 다른 페이지를 보셨네요.. 머 한 분이 2 페이지 이상을 보신 경우도 있을테니 그 비율은 더 낮아지네요
페이지/방문과 평균 방문 시간, 그리고 이탈률등은 블로그에서 체류시간과 다른 페이지로 전환시킬 수 있는
블로그의 매력에 대한 이야기일 수 있는데요. 저의 블로그 같은 경우에는 일관된 주제성으로 작성된 블로그가 아니기에
다른 페이지로 전환한다거나 체류 시간이 매우 적네요 ^^;;;
다음 게시글에는 구글 애널리틱스 [표준보고서]의 인구통계, 방문형태, 기술환경등에 대한 메뉴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다음에 또 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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