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구글 애널리틱스 표준보고서 살펴보기 -1-
    블로그 이야기/Google Analytics 2012. 11. 28. 11:11
    반응형

    구글 애널리틱스 표준보고서 살펴보기 -1-


    애널리틱스의 간단한 소개후에 각 메뉴에 대해서 알아보기로 해놓고 한~~~~~참을 지나서야 다음 편의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에구에구에궁

    처음에 말씀드렸던대로 저도 초심자이기 때문에 고급 부분의 설명이 불가능하니 간단히 메뉴에 대해서만

    설명하고 제 블로그 지수를 소개하는 방식으로 하겠습니다.


    [표준보고서]-[잠재고객]-[개요]



    구글 애널리틱스 잠재고객 개요


    축소되어서 잘 안보이시겠지만 애널리틱스 [개요]의 디폴트값이 방문자수에 대한 그래프입니다.

    좌측 부분에 급상승 곡선이 많았던 시기에는 실시간 인기검색어등 유입을 위한 컨텐츠들을 자주 사용했을때의 그래프이고

    우측에 잔잔한 형태는 블로그의 글도 적어졌지만 인기검색어를 배제한 시기의 곡선이지요.

    이 [개요]에는 다음과 같은 측정항목들을 선택하여 그래프를 살표보실 수 있습니다.


    - 방문자수

    - 순 방문자수

    - 신규 방문 비율(%)

    - 이탈률

    - 페이지/방문

    - 페이지뷰 수

    - 평균 방문 시간


    이 외에도 고급 세그먼트를 사용하여 필요한 데이터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세그먼트는 기본 세그먼트와 맞춤 세그먼트등이 있는데 이것을 또 설명하자면 길어지니 우선 패쓰하고 다음에 세그먼트만

    따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잠재고객 개요

    위의 그림은 고급 세그먼트를 이용하여 전체 방문자수와 재방문자수를 나타낸 그래프입니다.



    그래프 하단을 보면 아래와 같은 표가 보이실 것입니다.

    현재 이 데이터는 제가 구글 애널리틱스를 사용한 4월 28일 이후부터 현재까지의 데이터로써

    구글 애널리틱스가 추출한 총 방문자수는 8만6천여명이 됩니다. 티스토리 방문자수와 엄청 큰 차이가 나지요...

    거기에 순 방문자 수는 또 다시 별도로 표기되는데요. 

    이 순 방문자수는 일정 시간 이내에 접속된 사람은 재방문을 몇번에 걸쳐 접속을해도 1회의 방문으로 인식할때의 수치입니다.

    그리고 페이지뷰 수는 말 그대로 페이지를 몇번을 본것이냐인데요. 저의 경우는 10만건 정도 되므로 블로그에 들어오셔서

    다른 페이지로 넘어갈 확률이 굉장히 저조했다고 보셔도 됩니다.

    방문자수로 대충 계산해보면 약 16%의 사람들만 다른 페이지를 보셨네요.. 머 한 분이 2 페이지 이상을 보신 경우도 있을테니 그 비율은 더 낮아지네요


    페이지/방문과 평균 방문 시간, 그리고 이탈률등은 블로그에서 체류시간과 다른 페이지로 전환시킬 수 있는

    블로그의 매력에 대한 이야기일 수 있는데요. 저의 블로그 같은 경우에는 일관된 주제성으로 작성된 블로그가 아니기에

    다른 페이지로 전환한다거나 체류 시간이 매우 적네요 ^^;;;


    다음 게시글에는 구글 애널리틱스 [표준보고서]의 인구통계, 방문형태, 기술환경등에 대한 메뉴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다음에 또 봐요~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